강원대학교 강사노동조합 AI교육 사례

안녕하세요. 에이정입니다.

올해 겨울 저희는 강원대학교 교수님, 강사님들을 위한 AI 강연을 다녀왔습니다.

조금 늦었는데 이 강연을 진행하면서 느꼈던 점에 대해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.

첫째, 생각보다 AI에 관심이 많아서 놀랐습니다.

강연때 교수님,강사님들께 AI에 대해 얼마나 쓰셨는지 질문을 드렸습니다. 대부분 다 ChatGPT는 사용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었고, 공통적으로 팀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. 또한 수업 커리큘럼이나 보고서 등 기초적인 사무작업을 진행할 때 ChatGPT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셨습니다.

이 시기에는 중국의 딥시크 AI가 세상에 큰 충격을 준 시기였습니다. 딥시크와 ChatGPT 중 어떤걸 사용하면 좋을지 궁금한 분들이 많으셨죠.

둘째, 변화하는 세상에서 새롭게 배우려는 교수님, 강사님들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.

제가 강연을 했을때, 연령대는 대부분 저보다 많으신 분들이셨습니다. 아마 40~60대이신 분들이었는데요. 나이를 먹으면 보통 기존에 배웠던 것들만 고수하고, 새로운 것을 배우는걸 게을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하지만 제가 본 강원대학교 강사노동조합 교수님,강사님들은 새로운 것을 배우기 위해 열려있는 마인드를 가지고 계신 점이 인상깊었습니다.

강의를 하면서 제가 알고 있는 부분,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들을 아낌없이 드리면서 저도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.

교수님,강사님들 나이가 됐을때도 새로운 것을 배우기 위해 계속 열린 마인드로 배움을 게을리하면 안되겠다고 말이죠.

셋째, AI트렌드가 정말 빠르게 바뀐다.

강의를 진행한지 약 4-5개월 가까이 흘렀습니다. 그 때 강의한 내용과 현재시점에 내용은 정말 큰 차이가 있죠. 그만큼 AI 분야는 트렌드가 상당히 빠르게 바뀝니다. 저희 또한 매일매일 AI를 공부하면서 꾸준히 실력을 쌓아나가고 있습니다. 그러다보니 한달 뒤 강의와 2개월 뒤 강의, 3개월 뒤 강의 내용이 계속 발전되고, 더욱 유용한 내용들로 교육이 가능하죠.

저희는 지금도 다양한 기관들에서 교육 진행중입니다. AI교육 전문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달리고 있죠.

앞으로 강의를 다녀오면서 느꼈던 점들을 종종 블로그에 공유드릴게요.

감사합니다.

교육문의 : aijeong.insight@gmail.com


코멘트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